아이베키님의 구글(Google) 체크아웃 사용기

아이베키 블로그 인용:

구글에서 얼마 전에 론칭한 ‘체크아웃’ 서비스를 며칠간 사용해 본 소감입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소감이고 개인적인 문제도 있어 코멘트를 하기가 약간 꺼려지기도 하네요.

구글 체크아웃은 현재 미국에서만 서비스 되고 있기 때문에 이삼구글 웹로그에서 테스트를 할 수가 없습니다. 고맙게도 아이베키님이 몇일간의 사용기를 올려주셨습니다.

구글 체크아웃은 GBuy로 알려져 있었는데, 구글에선 부인하지만 굉장히 포괄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그 중 직격탄을 맞을 수 있는 회사가 ebay의 PAYPAL 서비스입니다. 현재의 페이팔은 경쟁상대가 없을 정도로 관련 시장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구글 체크아웃은 페이팔 기능을 일부 흡수 할 수 있고, 수수료도 약간 저렴합니다. 얼마전 이베이에서 구글 체크아웃 사용자는 밴(Ban)시킬 수 있다는 기사도 나왔었을 정도로 이베이는 예민합니다.

이삼구글 블로그에서 이 부분에 신경을 많이 쓰지 않는 이유는 한국에 들어올 가능성이 매우 희박하다고 판단해서 입니다. 정보통신부의 권고로 공인인증서를 쓰거나 해야 할 필요가 있는데, 그런 부분을 만족시키면서까지 페이팔을 한국에서 서비스 할 필요가 있을지 회의적입니다. 이베이의 자회사인 옥션도 이베이의 결제 서비스는 이용하지 않고 있지요.

아무튼 구글이 세계를 상대로 구글 체크아웃 서비스에 들어간다면 이삼구글 블로그에서도 심층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