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의 몇가지 재미있는 소식

1. 승현 2.0 Release Candidate이라는 블로그에서 Google Earth의 특이한 피싱 사이트를 알려주었습니다.

승현 2.0 Release Candidate 인용:

사이트를 들어가면 진짜 사이트인 http://earth.google.com 과 매우 흡사한 디자인에 깜박 속을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자세히 보면 로고의 e 가 매우 불량하게 달려있어 쉽게 가짜 사이트라는걸 알수 있다.

재미로 만든 사이트 같은데 꽤 많은 정성이 들어가 있습니다. Google Earth에 대한 자료도 꽤 있는 것 같고, 질문에 대한 답변도 올라오는 것으로 봐서는 운영자가 꽤 열심히 하는 것 같네요. 광고도 달려있지 않은데, 무슨 이유에서 만들었는지 모르겠군요. 운영한 날이 2005년 10월 9일인 것 같습니다.

2. Google 툴바 4.0 버젼이 한글화 소식을 ologist’s blog2.0 에서 알려주셨습니다.

ologist’s blog2.0 인용:

구글 툴바에 웹기반의 즐겨찾기 기능이 추가되었다. 난 지금 네이버 툴바와 delicous를 사용하고 있는데, 구글 툴바를 사용하면 한방에 해결이 되니 마음이 동~하기도 한다.

FireFox용은 2.0 그대로이고, IE버젼만 한글화가 됐군요. 툴바에 관해서는 이삼구글 블로그에 포스팅했던 “구글 툴바 베타 새로운 버젼 발표“를 참고하세요.

3. Google이 미국 정부기관을 검색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선보였다고 철수네 소프트웨어 세상3에서 알려주셨습니다.

철수네 소프트웨어 세상3 인용:

Google Movies라든가 Google Health등의 방식처럼 검색 페이지를 활용하는 것 이외의 방법으로 구글의 ig(개인화홈)를 활용하고 있다. ig는 다른 개인화홈들과는 다르게 접근한 것이 Scoped 형태를 사용해서 Vertical한 대상이나 기업들(dell, hp등)을 상대로 딜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4. Google의 데이터 센터 건립에 관한 글을 {complexity}에서 알려주셨습니다.

{complexity} 인용:

슬래쉬닷컴에 구글 데이터 센터에 대한 뉴욕타임즈 인용기사가 나왔다. 사실은 비밀리에 진행되던 데이터 센터 프로젝트가 그 크기로 인해 밝혀졌다는것. 관련된 사람들은 모두 G자도 꺼내지 않는 침묵(It’s a little bit like He-Who-Must-Not-Be-Named in Harry Potter.” ^^)으로 일관 했지만, 풋볼구장 만한 두개의 건물을 숨기기에는 무리가 있었다고 한다.

이삼구글 블로그 및 웹로그에서 다루기엔 요세 Google 관련 뉴스가 정말 많이 올라오는군요. 나름대로 열심히 알려드릴려고 노력하는데, 앞으로는 다른 분들의 글들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블로그 철칙, 자료가 필요하면 찾아라, 없으면 만들라에 입각해서… ^^)

지나가는 소식.

Yahoo!가 얼마전에 Google AdSense에 광고를 진행했는데요, 상표권 위반으로 피소됐다고 합니다. 상표권 관련 뉴스가 꽤 많아서 훑고 지나가겠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