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리걸스 힙합

걸스 힙합의 여성 3인 버젼입니다. 걸스 힙합은 원래 없던 장르인데, 힙합이 유명해지고 여성도 강한 힙합을 비교적 부드럽게 해석하여 걸스 힙합이 나왔습니다.

걸스 힙합에는 비욘세로 유명세를 탄 클럼핑 동작도 들어가게 되는데, 이번에 설명이 … all » 쉐이킹 동작입니다. 클럼핑과 쉐이킹은 다소 비슷하지만, 걸스 힙합에서는 쉐이킹이라는 용어를 씁니다.(클럼핑은 동작은 비슷하지만 훨씬 격렬합니다.)

쉐이킹은 팔과 가슴을 앞뒤 반대로 흔들어 주는 동작인데요, 팔을 많이 흔들게 되면 다소 천박해 보이기도 합니다. 가슴을 움직여 주고 팔은 중심을 잡아준다는 느낌으로 대주면 됩니다. 하반신은 편하게 털어준다는 느낌으로 한발씩 움직여 줍니다.

쉐이킹 네박자 중 두박자를 기준으로 위아래를 흔들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는 입장에서는 손을 털어준다는 느낌을 받게 되고, 두박자 중 한박자에 엑센트를 주어 가슴을 움직여 주면 다소 힘은 들지만 매우 경쾌해 보이기도 합니다.

이 춤을 출 때 웃으면서 추면 보는 사람이 뻘쭘할 수 있으니 실전에서는 여성이라면 약간 도도한 표정을 짓는 것도 좋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