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광고 블로그가 런칭되었습니다.

Google과 오버추어의 등장으로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광고 비지니스 시장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버추어 네트웍의 일부인 네이버의 이익 또한 증가되고 있는데, 이런 시장의 확대에서 최적화된 광고 프로그램의 이론적인 내용을 뒷받침하는 솔루션을 제작하기 위해 이 블로그는 만들어 졌습니다.

이 솔루션의 이름은 “리플라드 광고”이며, 공식 주소는 “http://ad.repl.net/“이 됩니다.

이 블로그는 위의 광고 솔루션의 테스트 결과를 알려드리고, 다른 광고 상품을 선택할 때 염두에 두어야 할 것, 그리고 간간히 인터넷 광고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광고에 대한 거부감이 있다면 이 블로그는 도움이 되질 않을 것입니다. 이 블로그의 제작 이유는 인터넷을 이용한 기업(1인기업에서 대기업을 포함)의 주수익원이 광고에 있고, 소비자 측면에서도 광고로 인해 좋은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점을 상기하고, 더욱 많은 기업들이 수익을 이유로 소비자들에게 피해가 가는 기획을 하지 않게 하는 것입니다.

또한, 이론적으로 인터넷 광고를 정의하는 분들은 많지만, 실제 테스트를 통해서 입증하는 분은 거의 없습니다. 이것은 쉬운 작업은 아니며 실제 불가능할 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실패를 최소화하고 효과를 점차 높이는 일은 시간이 걸리지만 가능한 일입니다. 제가 이미 진행한 광고 솔루션의 효과들을 게시함으로서 이 글을 보는 웹사이트 운영자나 광고 대행사 분들이 시행착오를 하지 말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끝으로 광고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 문제를 말씀드립니다.

광고라는 것은 소비자를 우롱한다는 측면이 없지 않습니다. 그래서, 광고를 보기만 해도 소비자는 인상을 쓰게 됩니다. 광고를 만드는 것은 광고 대행사와 매체가 되는데 단기적인 이득을 위해서 광고 자체를 전단지처럼 만든다면 그것은 이미 소비자 신뢰도를 갉아먹어서 오래지 않아 효과가 없는 사기성 광고가 될 것입니다.

TV의 CF같은 경우 그 자체로 훌륭한 컨텐츠가 됩니다. TV도 처음에는 섹스나 도박과 같은 광고가 난무했었습니다. 하지만, 매체사들의 공동 노력으로 현재의 참신한 광고가 나오는 매체가 된 것입니다.

소비자에게 도움이 되는 광고물을 만들고, 최대한의 효과를 입증하며, 그 수익으로 인해 웹사이트가 더욱 알차게 발전하게 만드는 것은 리플애드의 최대 목표입니다. 이와 함께, 기존 광고의 장점과 단점을 데이터와 경험을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