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블로그가 삭제된 DB 복구를 도와준다

서비스하고 있는 웹사이트가 어떤 이유에서건 모두 날라갔다면 가장 빨리 복구하는 방법은 역시 Google의 캐쉬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제가 컨설팅을 해주는 웹사이트인 김영우 나이트댄스의 하드가 복구불능상태가 되었을 때 그런 방법을 써본 적이 있는데 크지 않은 웹사이트라서 그런지 정확히 3일만에 복구한 적이 있습니다. 물론 회원 DB같은 것은 복구를 못했지만, 이정도만으로도 많은 도움이 되더군요.

ez2web.com의 뉴크님은 그 방법을 자세히 소개해주었는데, 공교롭게도 올블로그의 CEO인 하늘님의 코멘트가 눈에 띱니다.

ez2web 인용:

# 하늘이 2006.06.04 EDIT
올블로그에 가입하신지 오래되셨고, RSS가 전문공개였다면, 올블로그를 통해서도 찾으실 수 있습니다. 🙂 도움센터로 문의주시면 도와드리고 있어요.

만약 날라간 웹사이트가 블로그라면 스킨은 Google 캐쉬로 복구하고 DB는 올블로그에 부탁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 합니다.

이런 식으로 상상하면, 올블로그에 쌓인 자료를 이용해서 여러가지 블로그 툴로 변환파일을 만들어 주는 것도 좋은 서비스가 될 것 같네요. 특히 기업 블로그일 경우 상용으로도 손색이 없어보입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