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커뮤니케이션즈의 새로운 광고, 해피클릭

ZDNET 인용:

해피클릭은 사용자의 선택, 참여로 시작되고 사용자와 수익을 공유한다는 점에서 web 2.0의 철학을 담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성공한 구글의 애드센스와 이런 점에서 맥을 같이 하지만 사용자 선택과 광고효과측면에서 더욱 진화된 형태이다.

당연히 SK 커뮤니케이션즈에서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미국이라면 집단소송감인데…
Adsense와 해피클릭 둘 다 집행해 보고 효과가 적다면 어떻게하려고…

하여튼 이 정도라면 애교로 봐준다고 보고, Google이 유명해서 그런지 보도자료에도 Google Google 하는군요.

이번 공개한 해피클릭은 예전에 포스팅한 애드보드라는 광고 기획이랑 비슷하죠. 블로거들 사이에선 이번 광고는 평이 별로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광고라는게 예술의 영역이라서 해보지 않고는 100% 확신할 수는 없는 면이 좀 있습니다. 인터넷 광고 쪽이 개척하기가 여러운 면도 있구요.

뭐, 이번의 경우 광고 형태가 리워드인데 클릭당 100원의 과금은 많이 비싸군요. 광고는 클릭했을 경우 클릭한 사람이나 특정인에게 혜택이 돌아가면 안되고, 돌아갈 경우 리워드라는 호칭을 쓰는데, 보통 리워드 광고는 클릭당 과금(CPC)이 아닌 특정한 엑션이 취해졌을 경우(회원가입이라던지 매출발생)에 수익을 나누어 줍니다.

모처럼 SK 커뮤니케이션즈에서 시도해 보는 새로운 광고형태이니 만큼 지켜볼 필요는 있겠군요. 조만간 케이스 스터디 페이지라도 만들어 주면 좋으련만…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