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광고시장에서 Google에 지나?

Bloomberg 인용 :

Microsoft Corp.’s new Web advertising software, three years in the making, may fail to crack Google Inc.’s dominance of the Internet ad market.

검색 퀄리티가 신문에는 MS, Yahoo! 그리고 Google의 대결에 결정적 역할을 할 것이라는 기사가 많이 나오고 있지만, 실질적인 승패는 MS의 AdCenter와 Yahoo!의 YPN(Yahoo Publisher Network) 그리고 Google의 Adsense/Adwords가 됩니다.(돈이 이 곳에서 나오고 있으므로…)

여러가지 근거를 Bloomberg는 서술하고 있지만, 언론이야 항상 업계 1위가 무엇을 하던 유리하다고 쓰는 것이 일반적이니 그려러니 합니다.

그런데…

셋 중에서 한국에 서비스를 하고 있는 회사가 Google 밖에 없다는 것은 심히 유감이군요. Google에 고맙다고 해야할지 MS와 Yahoo!에 데모라도 해야할지 알쏭달쏭하네요. MS는 그렇다쳐도 YPN은 한국시장에 접근한다면 오버추어 광고주를 등에 업고 일시에 이익을 낼 수 있을텐데…

via – Bloomberg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