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을 제작하는데 염두에 두어야 할 것

최근들어 모든 영화에 CG작업이 들어가고 있습니다. 영화 필름의 경우 옛날 방식으로 필름 자체에 글자들을 직접 입히는 경우가 아직까지 있지만, 대부분의 영화들은 자막과 그림, 사진들을 파이널 컷 프로나 프리미어 등으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동영상을 제작할 때는 반드시 촬영장비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야 하며, 어떤 것으로 재생을 하게 될지도 알아야 합니다. 이것은 매우 중요한 것으로 이 부분에 신경을 쓰지 않으면 영상에 가로줄이 생긴다던지, 화면이 홀쭉하게 보인다던지, 글자가 깨져서 들어가게 된다던지 하는 매우 귀찮은 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컴퓨터만으로 재생을 할 경우 인코딩과 렌더링에 관해서도 기술적인 지식이 필요하게 됩니다.

이런 지식들은 쉽지 않으며, 배경지식이 없이 동영상 편집을 공부하게 되면 대부분 옮지 못한 지식을 갖게 되고, 이런 지식들이 다른 사람에게까지 전파되서 신화같은 이야기가 생기는 경우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정확한 지식을 제대로 알자라는 모토로 작성된 것인 만큼 읽기가 힘들다 하더라도 몇번이고 공부해서 올바른 지식을 가져가시기 바랍니다.

동영상 제작에 관한 설명은 전문가에게 필요한 지식 뿐만이 아니라 초보자가 쉽게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따로 글과 자료를 준비하겠습니다. 마음을 비우시고 읽어주시길 바라며, 가장 중요한 것은 테크닉이 아니라 저작물이 얼마나 훌륭하고 재미있느냐에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